커뮤니티
자유겔러리 KRYA
자유 겔러리KRYA

페이지 정보

본문

EXHIBITION | Typocraft Helsinki to Seoul / 타이포크라프트 헬싱키 투 서울

행사 기간 : 01.10 ~ 01.18
행사 장소 : 갤러리 팩토리 (서울시 종로구 자하문로10길 15)
관람 비용 : 무료
주체단체/작가/강사 : 갤러리팩토리, LOKAL Gallery

갤러리팩토리는 2017년 새해의 문을 여는 프로젝트로 핀란드 헬싱키의 대표적인 디자인 갤러리 LOKAL Gallery 와 공동기획전시를 선보일 예정이다.

이번 전시는 핀란드와 한국의 예술가, 디자이너들이 타이포를 주제로 자유롭게 작업을 하고 타이포그래피의 즐거움을 공유하는 <타이포크라프트 헬싱키 투 서울 Typocraft Helsinki to Seoul>이다. 전시는 2016년 12월 28일부터 2017년 2월 10일까지이다.  

 

이번 전시는 기존 타이포그래피 라고 하면 떠오르는 평면인쇄적인 개념에서 벗어나 타이포그래피 를 입체적인 개념으로 확장시키고자한다. 디자인, 예술, 공예가 결합된 형태로 구성하여 타이포그래피의 즐거움을 많은 사람들과 공유하고자 한다. 또한 디자이너, 예술가, 공예제작가 등 다양한 분야와 협업을 통하여 기존 타이포그래피의 경계를 넘어 새로운 디자인, 제품 및 아트워크를 제시하려 한다. 그리하여 그래픽, 설치작업, 사진, 미디어아트 등이 다양하게 펼쳐져 전시와 워크숍이 어우러지는 즐거운 축제의 장이 될 것이다.


12월 28일부터 12팀/인의 핀란드 작가들의 작품들로 전시를 시작하고 1월 15일부터 12팀/인의 한국작가들의 작품이 기존 전시되어 있는 핀란드 작품위에 병렬배치되어 갤러리팩토리의 1월을 타이포그래피로 가득 채울 예정이다. 전시기간 중 관객들이 자유로이 참여할 수 있는 아티스트 토크 및 워크숍이 있을 예정이며 이를 통하여 전시공간이 단순히 작품을 보여주기만을 위한 공간이 아니라 열린 플랫폼으로서의 역할을 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.